[독자Q&A] 자궁근종 하이푸 시술 후 임신 계획, 언제가 적당할까요?

※헬스위크에서는 건강과 관련한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고 있습니다. 의료 각 분야 전문가들의 명쾌한 답을 듣고자 하시는 독자께서는 ‘기사제보’ 코너를 통해 궁금증을 남겨주세요!
☞기사제보 바로가기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Q. 안녕하세요. 결혼한 지 1년 정도 된 새댁입니다. 30대라서 임신을 계획 중인데요, 자궁근종이 있어서 병원 추천으로 하이푸라는 시술을 받기는 했는데, 근종이 임신에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시술은 올해 받았습니다. 임신 계획을 나중에 세우는 게 맞는 건지, 아니면 상관이 없는지 문의드립니다.


▲ 신소애여성의원 고아라 원장 
A. 안녕하세요. 신소애여성의원 고아라 원장입니다.

하이푸 치료는 근종을 괴사시켜 증상을 호전시키고, 근종의 크기를 줄여 자궁을 정상에 가깝게 변화시키는데요. 향후 임신과 출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시술입니다.

하이푸 치료 후 임신 및 출산이 안전하다는 논문들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푸 치료를 해도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적극적으로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근종이 있는 경우 임신이 된다고 해도 근종이 혈류 변화를 일으켜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최악의 경우 유산이나 조산의 위험이 있습니다.

따라서 임신 계획이 있고 자궁근종이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면 하이푸 시술을 통해 근종을 없애고 임신 준비를 하는 것이 옳습니다. 현재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들에게 탁월한 자궁근종 치료법이 바로 하이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