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회사 가기 싫어”라는 말이 반복된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 방법을 찾아야 한다. 매일 우리를 괴롭히는 ‘회사 가기 싫어 병’,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명절에는 과식과 컨디션 난조에 따른 복부팽만, 소화불량 등으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질환을 막을 순 없지만 명절을 앞두고 몇 가지 약을 준비하면 더욱 든든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어떤 증상에 어떤 약을 먹어야 하는지 확인하고 미리 구비 해보도록 하
금연은 10명 중 8명이 실패할 정도로 쉽지 않은 일이다. 올해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했는가? 내년에 또다시 새해 결심 리스트에 금연을 올리지 않도록 모두 성공하길 바라며 금연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눈 건강을 위해서는 루테인, 오메가-3 지방산, 라이코펜 등의 영양성분이 함유돼있는 식품을 챙겨 먹는 것이 좋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시력 감퇴를 낮출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어떤 식품들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난청이란 청각 기능의 저하로 인해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것을 말한다. 난청이 있어도 보청기 사용을 망설이는 경우가 있는데, 적기에 청각 재활이 이뤄지지 않으면 치매로도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난청과 보청기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지는 요즘, 이러한 트렌드와 맞물려 현미가 더욱 각광받고 있다. 즉석밥, 시리얼, 심지어 쌀국수까지 현미를 함유한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무궁무진한 현미 효능과 소화 잘 되게 현미밥 짓는 법을 알아보자.
뼈가 약해지면 골다공증이나 골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뼈에 '숭숭' 구멍이 나기 전에 뼈를 강화하는 식품으로 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다. 뼈 노화를 예방하는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김장철이 돌아왔다. 안전한 김치를 섭취할 수 있도록 김장 시 유의해야 할 식자재에 대한 올바른 선택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전립선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어떤 것일지 알아보자.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몸의 피로는 좀처럼 풀리지 않고 주말 내내 잠을 자고 쉬어도 피곤함은 그대로라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자가진단법과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면역력 저하에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은 30% 감소한다고 한다. 특히 올겨울에 코로나19가 재유행할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어 면역력 관리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겠다. 그렇다면 입은 즐겁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모니터가 멀리 있으면 고개를 쭉 빼서 들게 되고, 너무 낮은 위치에 있으면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다. 불안정한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어깨는 긴장하게 되고 피로한 몸은 더욱 빨리 지치게 된다. 이러한 자세를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을 지키는 책상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인간의 3대 욕구 중 하나인 수면욕. 그러나 쉽게 잠들지 못하는 날들이 많다. 수면장애로 분류되는 불면증은 우리 생활을 힘들게 하는 큰 요인이 된다. 양 한 마리, 양 두 마리도 효과 없는 지긋지긋한 불면증,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장시간 핸드폰 보기, 사무실에서 컴퓨터 보기 등 우리들의 눈은 항상 피곤하다. 여기에 안구건조증까지 있다면 눈의 피로도는 배로 증가한다. 뻑뻑한 눈을 예방하는 일상 속 세 가지 생활습관을 소개한다.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없던 식욕은 왕성해지고, 증가한 식욕은 떨어질 줄 몰라 살이 찌기 십상이다. 우리 몸은 살이 찌게 되면 심뇌혈관 질환과 정신 건강 등 다양한 질환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진다. 그러니 우리는 맛있는 음식이 풍성하게 있더라도 ‘적당량’을 섭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