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65세 이상 인구의 치매 유병률은 약 11%에 달합니다. 즉, 65세 이상 9명 중 1명은 치매라는 얘기인데요. 여기에 최근에는 65세 이전에 증상이 나타나는 조발성 치매 사례도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헬스위크에서 ‘치매 예방을 위한 10계명’을
소아 당뇨병은 제1형 당뇨병으로서 주로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만성 질환입니다. 혈액 속 포도당, 즉 혈당이 높아지는 질환인데, 조기에 발견해 관리하면 아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에 방문해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가 무너지면 몸 전체가 무너진다”는 말이 있죠. 그만큼 척추 건강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학업과 업무, 노동 등으로 무너지고 노화로 약해지는 척추 건강을 위한, 온 가족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술은 우리 곁에 가까이 있는데요. 그러나 아쉽게도 술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이란 것을 아시나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식도암, 구강암, 후두암 등을 일으키며, 치매와 고혈압, 당뇨, 췌장염과도 관련돼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주와 건강에 대
요즘 배달음식 자주 시켜 드시죠?그런데 다 먹지 못하고 남겨, 보관한 후에 먹는 경우도 많은데요.보관이 잘 못되면 음식이 금방 상할 수 있어서 올바른 보관법을 알고 지켜야 합니다. 먹다 남은 치킨과 피자, 국과 찌개, 밥 등은 어떻게 보관하면 될까요?
모니터가 멀리 있으면 고개를 쭉 빼서 들게 되고, 너무 낮은 위치에 있으면 고개를 숙일 수밖에 없다. 불안정한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어깨는 긴장하게 되고 피로한 몸은 더욱 빨리 지치게 된다. 이러한 자세를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을 지키는 책상 사용법에 대해 알아본다.
뼈가 약해지면 골다공증이나 골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뼈에 '숭숭' 구멍이 나기 전에 뼈를 강화하는 식품으로 뼈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다. 뼈 노화를 예방하는 식품들에 대해 알아보자.
전립선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으로 적정 체중을 유지해야 한다.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은 어떤 것일지 알아보자.
참 맛있는 야식! 하지만 야식이 당신의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한 번쯤 생각해 본 적은 있는가? 오늘은 야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날씨가 추워지는 계절에는 면역력 저하에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체온이 1℃ 낮아지면 면역력은 30% 감소한다고 한다. 특히 올겨울에 코로나19가 재유행할 수 있다는 예측도 나오고 있어 면역력 관리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겠다. 그렇다면 입은 즐겁고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애플힙을 만들면 파워풀한 둔근과 체지방을 더 많이 연소할 수 있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아울러 상대적으로 허리가 더 얇아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효과있는 동작이라 할지라도 정확한 동작을 하지 않으면 몸에 무리가 가는 상황을 초래할 수 있다. 오
아무리 휴식을 취해도 몸의 피로는 좀처럼 풀리지 않고 주말 내내 잠을 자고 쉬어도 피곤함은 그대로라면 만성피로증후군을 의심해 볼 수 있다. 만성피로증후군의 자가진단법과 피로 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금연은 10명 중 8명이 실패할 정도로 쉽지 않은 일이다. 올해도 새해를 맞아 금연을 결심했는가? 내년에 또다시 새해 결심 리스트에 금연을 올리지 않도록 모두 성공하길 바라며 금연 성공률 높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뱃살은 피하지방과 내장지방으로 나뉜다. 따라서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함께 빼야 한다.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5가지와 피하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 5가지를 알아보자.
이석증은 귓속 평형 기관의 하나인 반고리관 내의 이석이 이탈해 생기는 질환으로 어지럼증의 주요 원인이 된다. 이석증의 진단 및 치료법과 생활 속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