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아름다운 브이라인, ‘턱필러’로 완성한다

도움말: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의학박사·전문의)

▲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과거는 물론 현재까지도 역시 ‘넓고 큰 얼굴’보다 ‘작고 갸름한 얼굴’이 당연한 미의 기준이 되고 있다.


요즘 넘쳐나는 화장품 광고들과 다양한 미용기구들, 여러 가지 리프팅 제품들은 물론 레이저 시술들과 수술을 포함한 의료시술 등에서도 언제나 ‘브이라인’이라는 단어는 빠짐이 없다. 이렇듯 작고 갸름한, 아름다운 브이라인을 완성하는데 턱과 턱선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턱은 얼굴 가장 아래에 위치하면서 얼굴의 균형을 맞춰준다. 얼굴형과 얼굴선을 조화롭게 유지하며 단단하고 안정된 지지대가 되어주고 갸름한 얼굴을 완성해 주는 중심 포인트가 되어준다. 개개인이 서로 다른 얼굴형을 가지고 있더라도 공통적으로 턱은 앞과 아래로 적당히 나와 있어야 된다.

턱은 정면에서 봤을 때 양쪽 턱선에서 아래 정중앙인 턱 끝으로 갈수록 갸름하게 아래로 내려오는 턱선을 아름다운 턱선으로 본다. 또 옆에서 볼 때, 코끝과 턱선을 잇는 가상의 선을 그었을 때 윗입술이 살짝 닿을 듯한 정도로 앞으로 튀어나와 있어야 한다.

그러나 노화의 과정으로 피부 노화는 물론 턱선이 무너지고 양쪽 심부볼이 쳐지면서 나이가 들어보이고 인상도 심술궂게 보이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젊은 층의 단순한 미용 목적이 아닌, 다양한 연령층에서 안티에이징 효과를 위해 턱필러를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턱필러는 간단한 국소 주사마취로 약 5분 정도의 짧은 시간에 턱 모양은 물론 턱선과 얼굴선의 모양도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아주 효과적인 시술이다.

턱필러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①얼굴의 정중앙에서 ​얼굴 전체의 균형잡힌 밸런스를 유지해 준다.
②얼굴의 정중앙에서 아름다운 턱선의 기준점이 되어준다.
③작고 빈약한 턱 또는 무턱을 개선할 수 있다.
④안으로 들어간 턱, 삐뚤어진 턱선 또는 불균형적인 턱모양의 개선이 가능하다.
⑤턱선의 리프팅효과 & 이중턱 개선으로 ​아름다운 브이라인이 완성된다.
⑥히알루론산 필러 사용으로 피부의 보습과 탄력의 효과를 볼 수 있다.
⑦​아름다운 얼굴형으로 인한 자신감 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인기와 장점이 많은 턱필러라 할지라도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예로, 과도한 용량으로 너무 자주 시술을 받았거나, 턱필러가 필요 없는 환자에게 불필요한 턱필러를 시술한 경우, 얼굴의 다른 부위와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된 경우가 그렇다.

요즘은 무심코 길을 가다가도 ‘너무 과도한 필러시술로 아름다운 턱선이 아니라 무겁고 투박한 모양의 턱선’, '부딪히면 찔릴 것 같은 뾰족하기만 한 턱', '양볼과 아랫볼은 크고 넓은데 불균형적으로 턱 끝만 뾰족하게 아래로 툭 튀어나온 턱', ‘얼굴형은 고려하지 않은 채 너무 앞으로 또는 너무 밑으로만 튀어나온 턱 등의 안타까운 모습을 자주 보게 된다.

또한 인터넷이나 SNS, 유튜브, 각종 필러시술 광고들과 턱필러전후사진, 턱필러후기들과 같은 턱필러에 대한 정보들이 홍수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턱필러 시술에 대한 올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어디서 얻고 어디서 시술받아야 하는지 선택하기란 쉬운 문제가 아니다.

턱필러 잘하는 병원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①환자의 가장 첫 만남부터 직접 전문의 의사의 정성스런 진료가 있는 병원인지 ②시술자의 올바른 미에 대한 철학은 물론 오랜시간 풍부한 시술경험이 있는지를 따져봐야 한다.

아울러 ③무제한 턱필러 시술 또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광고하는 곳보다 여러 가지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필러를 사용하는 병원인지 ④시술을 하는동안 환자안전을 위해 철저한 위생과 더불어 세심하고 배려있는 시술과정이 진행되는지도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또 ⑤시술 후에도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추가적인 처치들과 주의사항 설명의 의무를 충실히 하거나 ⑥시술 후 결과에 대한 단순한 만족이 아닌 감동을 줄 수 있는 품격있는 턱필러 시술을 가능하게 하는 병원인지도 반드시 고려해 봐야한다. ​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