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에 위치한 지엠다움의 퍼스널 트레이닝 센터 지엠짐(GM GYM, 이하 지엠짐)이 지역 최초로 자체 개발한 ‘CDP 교정 웨이트 프로그램’을 전격 도입했다고 15일 밝혔다.
CDP 교정 웨이트 프로그램은 교정(Correction)과 체중 감량(Diet), 근력 증가(Power)의 영문 앞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체형 교정을 위한 12가지 프로그램을 비롯해 체중 감량과 근력 증가에 도움을 주는 효율적인 커리큘럼을 의미한다.
세부 내용으로는 어깨 불균형 및 만성적인 허리 통증, 거북목과 일자목, 어깨뼈가 뒤로 나온 상태를 말하는 익상 어깨, 골반 불균형 및 무릎 내·외측 통증 등 신체 전반에 대한 교정 프로그램이 대표적이다.
지엠짐은 일반적인 PT센터가 아닌 부천 지역 최초의 척추관절병원 재활치료사를 역임한 전문 트레이너들로 구성돼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현대인들의 체형 불균형을 바로잡고자 고안됐으며, 재활 치료 기반의 다양한 임상 경험을 통해 축적된 전문 지식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체형 교정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했다.
지엠짐 담당자는 “선천적인 이유로 혹은 잘못된 생활습관 탓에 발생하는 체형 불균형을 방치하면 회복이 어렵고 만성 통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어 평소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특히 공부 및 시험 준비 등을 위해 앉아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학생은 비뚤어진 체형으로 성장 속도가 느리고, 키가 자라지 않은 사례도 심심치 않게 발생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이어 “지엠짐의 CDP 교정 웨이트 프로그램은 체중감량 및 근력증가 외에도 현대인들의 체형을 고려한 올바른 자세 교정을 위해 도입된 프로그램으로, 만성 통증으로 불편함을 겪는 분들의 수요가 특히 높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