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코락스(Dulcolax)가 이끄는 둘코(Dulco)가 맞춤형 변비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본격적으로 토탈 변비 솔루션 브랜드로서의 전개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둘코는 다양한 변비 증상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하기 위해 총 3가지의 제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성분, 효과 발현 시간, 약의 기전, 섭취 방법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별로 필요한 사항들을 체크해 최적의 맞춤형 변비 솔루션으로 더욱더 효과적으로 변비를 해결할 수 있다.
‘둘코락스-에스 장용정’은 자기 전에 복용하면 밤사이 부드럽게 작용해 약 8시간 후인 아침에 변비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요 성분인 비사코딜과 도큐세이트나트륨은 FDA 일반의약품 성분 카테고리에서 일반적으로 유효하고 안전하다고 알려진 CategoryⅠ으로 분류돼 있다. 또한 특수코팅이 산성 위액으로부터 주요 성분을 보호해 효과가 필요한 대장에서만 작용한다.
‘둘코락스 좌약’은 둘코락스-에스 장용정의 주요 성분과 동일한 비사코딜이 10mg 함유된 변비약이다. 실온에서 고체상태인 좌약이 체내에 삽입된 후 체온에 의해 녹아 자연스럽게 유효성분인 비사코딜을 방출해 투여 약 20분 후 대장 근육에 작용함으로써 빠른 변비 해결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둘코소프트’는 올해 새롭게 론칭한 분말형 변비약이다. 둘코소프트는 삼투성 완하제 ‘마크로골 4000’을 성분으로 만들었으며, 이는 장내 수분 증가시켜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24~48시간 내 효과를 발현한다. 수분을 활용해 순하고 자연스럽게 작용하는 변비약이기 때문에 일반 성인은 물론 보건 의료전문가와의 상담하에 어린이, 임산부, 수유 중인 여성도 복용할 수 있다. 또한 무향·무색·무취 가루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물이나 음료에 타서 섭취하면 된다.
둘코의 각 제품 특징은 현재 TV에 방송되고 있는 브랜드 광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모델인 배우 이하늬가 등장하는 둘코의 영상 광고는 △8시간 후 상쾌하게 둘코락스-에스 장용정 △20분 후 빠르게 둘코락스 좌약 △장에 순하고 부드럽게 둘코소프트 등의 주요 메시지로 다양한 쾌변 솔루션을 소개하고 있다.
둘코 담당자는 “면역력과 밀접한 장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본인의 장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과 변비를 예방 및 효과적으로 빠르게 치료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가지는 것이 가장 중요한 시작점”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