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병원, ‘환자 자기평가 건강상태’ 모바일 시스템 구축

▲ 사진제공=양산부산대학교병원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은 환자 자기평가 건강상태(Patient Reported Outcome Measures, PROMs)를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PROM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난 8일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했다.

PROMs는 환자가 자신의 건강기능상태, 증상, 그리고 건강 관련 삶의 질 등을 스스로 평가하여 측정하는 중요한 방법으로,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제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이번에 도입된 모바일 PROM 문진 시스템은 이러한 평가 과정을 디지털화하여 환자가 더욱 편리하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하고, 그 결과를 의료진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시스템은 환자와 의료진 간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고, 의사결정 과정에서 환자의 우선순위와 가치를 고려하여,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이다. 특히,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자신의 건강상태를 평가할 수 있어, 환자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상돈 부산양산대병원장은 "PROM 모바일 문진 시스템의 도입으로 양산부산대병원은 환자의 의견을 더욱 정확하게 반영하고, 환자 중심의 맞춤형 진단 및 치료를 통해 한층 더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산부산대병원은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환자와 의료진 간의 상호 신뢰를 강화하고, 보다 정확하고 개별화된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환자의 건강과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훈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