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병원, 세부전문의 수련병원 지정... “소아응급 전문가 양성”

▲ 사진제공=아주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이 3월 대한소아응급의학회 지정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됐다.

대한소아응급의학회는 2022년부터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제도 인증을 받은 이후 올해 처음으로 전국에 25개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수련병원을 지정했다.

소아응급의학은 응급환자 중 소아청소년의 응급 진료를 담당하는 전문 분야로, 기존의 전공의에 의한 응급실 진료가 아닌 세부전문의를 통해 특화된 전문적인 진료를 시행할 수 있다. 이번에 지정받은 수련병원 25곳은 2023년 3월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의 수련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아주대병원은 이번 25개 수련병원 중 한 곳으로 지정됐으며, 특히 이들 수련병원 중에서도 전임의 수련이 가능한 5개소 중 하나로, 향후 3년간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가 되기 위한 전임의의 수련교육을 시행한다.

아주대병원 응급의료센터는 현재 소아응급분야의 전문의 8명이 24시간 365일 소아청소년의 응급진료를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지역사회에서 발생한 호흡기 증상 등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있거나 중증 코로나19 소아청소년 환자의 응급진료를 시행하는 등 경기 남부 지역에서 소아청소년 환자의 응급진료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아주대병원은 이번 수련병원 지정으로 양질의 응급진료 제공할 뿐 아니라 소아응급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