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톡, 미용시술 견적비교 솔루션 ‘발품정보’ 오픈

▲ 사진제공=바비톡

바비톡은 미용 시·수술의 견적을 간편하게 비교하고 실제 상담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발품정보’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발품정보’ 서비스는 미용의료 시장의 높은 정보 비대칭성을 해소하고, 이용자가 실제 상담 정보를 토대로 신중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성형 시장의 경우 공급자에 비해 소비자의 의료행위 관련 지식이 적을 수밖에 없으며, 동일한 시·수술이라도 개인의 신체 조건이나 물리적 상황, 시술방식이나 사용되는 재료 등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로 형성되기 때문에 정보의 불균형성이 큰 시장으로 손꼽혀왔다.

이에 바비톡은 정확도 높은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이 불필요하게 비싼 금액을 지불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신중하게 고민한 후 시·수술을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발품정보 서비스를 도입했다.

발품정보 서비스는 ‘견적판독기’와 ‘발품견적’ 등 크게 두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견적판독기는 바비톡 앱을 통해 이벤트 신청 및 상담받은 후 자신의 견적 내용을 입력하면, 동일한 시술(부위)나 같은 병원 또는 지역에서 상담받은 사람들의 평균 견적 비용과 비교해 가격이 적절하게 책정되었는지 판독해 주는 기능이다. 견적 판독 결과 하단에는 개인의 신체 조건 및 의료서비스의 차이로 인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라는 메시지가 안내되어 올바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발품견적은 이용자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받아온 견적 정보와 상담 후기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실견적은 물론, 원치 않는 상담 및 검사 비용 발생 여부, 실제 이벤트 가격 동일 여부, 부작용에 대한 충분한 설명 등 병원 선택에 도움이 되는 생생한 상담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발품견적 게시글은 이벤트 상담 신청 후 실견적 내용을 작성한 이용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해 데이터의 신뢰도를 높였다.

해당 서비스는 바비톡 앱의 ‘성형 톡’ 카테고리 내 ‘발품정보’ 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바비톡에 입점된 모든 병원의 견적을 작성하고 확인할 수 있다. 바비톡은 추후 전국 병원의 견적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발품정보 서비스 개발을 이끈 이기호 바비톡 CPO는 ”국내 1위 미용의료 정보 플랫폼으로서 성형을 고민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정보를 투명하게 제공해 성형 시장의 정보 비대칭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품정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바비톡을 통해 성형 시·수술 결정에 꼭 필요한 정보를 얻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비톡은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성형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작용 사례를 통해 신중하게 성형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작용톡', 성형 시·수술 관련 질문을 전문의가 직접 답해주는 '1분 닥터', 기존에 병원 단위로 작성 및 유통되던 관련 정보들을 의사 단위로 바꿔 제공하는 '의사 찾기', 수술실 CCTV를 설치한 병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리수술안심존' 등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미용의료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예숙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