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서울병원-비플러스랩, ‘진료 효율성 제고’ 업무협약 체결

▲ 비플러스랩 정훈재 대표(좌측)와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사진제공=이대서울병원 

이대서울병원과 AI기반 의료솔루션 기업 비플러스랩이 진료 효율성 제고 솔루션 도입 협력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28일 이대서울병원 지하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 하은희 이화의료원 연구진흥단장, 한승호 이대서울병원 첨단의생명연구원장, 조도상 이대서울병원 정보화부장 등 병원 관계자들과 정훈재, 허기준 비플러스랩 공동대표, 정원혜 CFO를 비롯한 비플러스랩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진료과목 별 초진 및 재진환자용 사전 문진 차트 제공 ▶의료 데이터 공동 분석 ▶EMR(전자의무기록)연동 관련 R&D과제 추진 ▶혁신 ICT 솔루션 공동 개발 및 적용 ▶보건의료분야 정부지원사업 공동 추진 등을 진행한다.

임수미 이대서울병원장은 “환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스마트병원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진료 효율성 증대와 더불어 환자들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진료받을 수 있는 환경이 구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훈재 비플러스랩 대표는 “솔루션이 진료 현장에 잘 적용돼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