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의료원-엔터플, 마이헬스웨이 사업 추진 협약식 체결

▲ 사진제공=엔터플 

건양대학교의료원과 엔터플이 ‘의료데이터 중심의 마이헬스웨이 및 데이터얼라이언스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사업의 핵심은 환자가 본인 건강 정보를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데이터 주권을 개인에게 이전하는 차세대 데이터 관리 트렌드에 발맞춘 조처다.

협약을 통해 건양대의료원은 엔터플이 개발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그동안 병원 내부에서 자체 관리해왔던 환자 개인 의료 정보 제공은 물론 개인 환경에 따라 맞춤형 건강 솔루션을 안전하게 제공하는 기술 기반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원준 건양대의료원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와 함께 의료 공급자 중심에서 환자 개인 및 예방 중심으로 의료서비스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는 상황에서 매우 의미있는 일”이라며 “환자들은 맞춤형 건강 정보를 제공받고, 병원도 수준높은 서비스와 소통을 통해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박현민 엔터플 대표는 “마이헬스웨이 사업 시행에 발 빠르게 대응하는 건양대학교병원의 의료 데이터 생태계를 노코드 올인원 API 솔루션 싱크트리를 기반으로 성공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엔터플은 오픈 API Management, Creation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변화하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이 백엔드에 대한 걱정 없이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게 도와주는 API 매니지먼트와 API 게이트웨이 기능이 결합된 API 토털 솔루션 ‘싱크트리(SyncTree)’를 만들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지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