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입 즉시 ‘볼륨업’!... 여드름 흉터 치료도 필러가 대세

▲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 

여드름 흉터는 여드름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피부 손상의 결과로 크게 위축성 또는 비후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여드름 흉터의 80~90%는 아이스픽(icepick), 롤링(rolling), 박스카(boxcar) 형태의 위축성이며, 그 외 비후성 흉터(hypertrophic scar)로 남게 된다.

위축성 흉터는 송곳 또는 고드름 형태의 깊은 V 모양의 아이스픽 형태가 60~70%, 수두 흉터와 비슷한 완만해 보이지만 흉터 주변부의 경계가 명확한 박스카 형태는 20~30%, 둥근고 완만한 롤링 형태는 15~25%의 통계로 알려져 있다.

다만 여드름 흉터는 단일의 흉터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흉터가 부위별로 복합적으로 존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드름 흉터는 한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 않고 평생 지속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여드름 흉터의 최고의 치료방법은 예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는 조기에 개인에 맞는 적절하고 올바른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더프리티영의원 정재훈 원장은 “필러를 이용해 여드름 흉터 치료가 가능하다”며 Q&A를 통해 필러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줬다.


▲ 출처=게티이미지뱅크 

Q. 여드름 흉터 필러란?
A. 여드름 흉터 필러는 다양한 여드름 흉터에 히알루론산 필러를 적절하고 올바르게 피부층에 주입함으로써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 흉터는 물론 다양한 깊이의 여드름 흉터를 효과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필러 시술 방법입니다.

여드름 흉터 필러시술은 다른 시술들과는 다르게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흉터 부위는 물론 여러 가지 다른 시술로 인해 지치고 손상된 피부를 재생시켜 더욱 젊고 건강하게 그리고 아름답게 개선하는 것 또한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여드름 흉터 필러 치료의 효과와 장점은?
A. 반복적이고 오랜 시간동안 여드름 흉터 치료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효과가 전혀 없었거나, 흉터가 실제로 개선되지 않았더라도, 여드름 흉터 필러는 필러가 주입되는 즉시 즉각적인 볼륨업(volume up) 효과로 흉터가 개선되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환자 개개인의 차이와 흉터의 종류에 깊이에 따른 효과의 정도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다른 시술들에 비해 시술이 간단하고 효과대비 비용적인 측면도 우수합니다. 특별한 마취가 필요 없으며, 일정한 기간 동안 효과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해야 되는 시술에 비해 편리하고 가격 비용적인 측면도 우수하고 경제적입니다.

Q. 여드름 흉터 필러 시술 시 주의사항은?
A. 여드름 치료나 흉터 및 색소를 치료하는 방법은 국소레티노이드(retinoids), 화학적박피, 피부찰상법(dermabrasion), 각종 재생치료 및 재생관리와 더불어 다양한 종류의 레이저치료가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한 시술들은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고 피부 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단편적인 흉터 치료 혹은 피부미용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피부 건강을 목표로 하는 치료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자의 연령과 성별, 생활습관 등을 고려한 치료방법과 올바른 생활습관 개선이 복합적으로 이뤄졌을 때, 합리적이고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Q. 시술 후 회복시간은?
A. 흉터 필러는 레이저에 비교해 특별한 시술 후 회복시간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시술 후 피가나고 붉어지는 여드름 흉터 치료 레이저에 비교해 회복시간 필요없이 일상생활이 언제든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3~4시간 이후 또는 하루 이틀 정도면 주사자국과 붉음증도 완화돼 일상생활이 얼마든지 편안하게 가능​합니다.

Q. 시술은 여러 번 이뤄져야 효과를 볼 수 있나?
A. 여드름 흉터 필러 시술은 짧은 시간동안 여러 번 시술할 필요가 없습니다. 레이저 시술의 경우 보통 2~3주에 한 번 혹은 1개월에 한 번 정도 이뤄지지만, 필러 이용시 대략 1년에 한 번 정도의 시술로 만족할 만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Q. 히알루론산 필러를 이용하는 이유는?
A. 히알루론산 필러가 가진 수분 보습 효과와 피부재생 효과가 단순히 흉터뿐만 아니라 피부건강과 피부 안티에이징에도 유익한 도움이 됩니다. 히알루론산 필러가 가진 우수한 효과는 단순히 흉터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피부의 수분 보습과 피부재생 효과를 나타내 흉터는 물론, 모공과 피부결, 피부톤,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 안티에이징에도 탁월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