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시코드,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 출시... 비건족 취향 공략

▲ 사진제공=프레시코드 

프레시코드는 비빔면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는 들기름 막국수를 비건 메뉴로 해석한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프레시코드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는 더운 여름철에 입맛을 돋우어 줄 가벼운 한국식 콜드누들 샐러드다. 본 제품은 들기름에 버무린 100% 메밀면과 숯불에 직화로 구워 불향을 가득 담은 비건 콩불고기를 활용했다. 프레시코드 간장 드레싱의 짭쪼롬한 맛은 메밀면, 식물성고기, 단호박 슬라이스 오븐 구이 등의 재료와 조화를 이룬다.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는 최근 유행하는 들기름 막국수의 식감을 담고 있어 여름철 메뉴로 적합하다. 300칼로리(kcal)대로 가벼운 메뉴이지만 비건 콩불고기 등이 적당한 포만감을 준다. 건강을 위해 채식이 필요한 분들이 즐길 수 있도록 관능 테스트를 여러 차례 거쳤다. 또한 비건 및 글루텐프리 제품으로 들기름 막국수를 즐기고 싶은 비건족 취향을 공략했다.

여름철 인기 카테고리인 비빔면 시장에서 올해 들기름 막국수의 인기가 거세다. 오뚜기, 풀무원 등 식품기업에서 앞다투어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한데 이어, 스쿨푸드, 원할머니 보쌈족발 등 외식기업에서도 들기름 막국수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프레시코드는 비건 및 채식을 지향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들기름 막국수를 샐러드 메뉴로 해석해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출시했다.

프레시코드 유이경 이사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및 샐러드를 즐기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인기 있는 메뉴를 비건식 샐러드로 재해석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를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레시코드는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를 포함하여, 지구인컴퍼니의 언리미티드 풀드 바비큐와 더플랜잇과 협업하여 개발한 식물성 아이올리 드레싱을 넣은 '비건 바베큐 플래터 샐러드', 나비 모양 파스타와 바질페스토, 화이트 치즈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화이트 치즈 파르팔레 샐러드'까지 여름에 즐기기 좋은 여름 샐러드 3종을 런칭했다.

<저작권자 ⓒ 헬스위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염수진 기자 다른기사보기